성격으로 문화의 단절을 놓을 때는 복음의 공공화를 논의 자체가 불가능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복음을 가진 자가 문화와의 대화조차도 거부하는데, 그 옛날 소요리 문답을 공적 학교에서도 고백하던, 힘 있는 복음을 되찾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이미 시절은 공적 복음은 없어졌다라고 말하는 시대
세계에만 존재하는 초월자에 대한 귀의 혹은 신과 내세에 대하여 내적인 확신의 집합체이다. 인간의 내면적 정신활동의 자유는 본래 종교의 자유에서 출발하였다. 이를 세속화하는 과정에서 양심의 자유와 사상의 자유가 탄생되고 발전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종교의 자유에 대해 논해 보겠다.
Ⅱ. 본론
1. 종교의 개념
1) 개념과 목적
(1) 개념
종교를 학문의 대상으로 하고 출발하는 과학들, 이를테면 종교학, 종교심리학, 종교사회학, 종교철학 등등의 궁극적 관심은 종교란 무엇인가란 질문에 대하여 해답을 주는 데 있다. 따라서 이들은 한결 같이 종교에 대한 정의를 먼저 시도한다. 그러
예배(諸神禮拜) 와 관계된 것들을 모두 끊임없이, 또는 열심히 살피는 것을 표시하기 위 해 사용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이 말은 영어 성경에 네 곳에만 있다(갈 1:13-14; 약1:26-27).
구약에서는 종교를 "주님을 향한 경외"라고 설명하였다. 여기 경외라는 말은 공포의 감정 이 아니라,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선교의 자유
자신의 신앙에 대한 동조자를 규합하기 위한 적극적인 신앙의 실천행위이다. 순수한 교리적 방법 (불공정한 종교선전까지 보호하는 것은 아니다)으로 타 종교를 비판하고 다른 신앙을 가진 사람을 개종시키는 자유도 포함된다.
<판례> 확성기에 의한 선교행위
1) 공공장소 등에서 자신의
Ⅰ.서론
[1] 연구의 동기와 목적
현재 휴대폰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물건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단순히 연락하는 수단으로서의 휴대폰이 아닌 여러 가지 기능을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크게 사용하여 스마트 폰과 같은 다기능 휴대폰이 나오
교회를 만들기 원했다. 본래 ‘기독교선교회(The Christian Mission)'로 알려진 단체는 1878년 ‘구세군(The Salvation Army)'이라는 명칭을 채택하였고, 조직의 구조를 상징적인 군대식으로 정하였다.
2)한국의 구세군
구세군의 해외선교는 1880년부터 시작되어 유럽 여러 나라와 캐나다, 미국 등에 전파되었
예배로 드리는 하나님의 청지기(하인)등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세상의 의미, 도덕성, 정체성의 문제에 대한 근거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유신론은 세계관의 시작이고 다른 모든 세계관의 기본적인 세계관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세계관에 대한 연구의 시작점이 유신론에서부터 이루어져야
선교 사역의 방향을 알아보려 한다.
2. 본론
1)중국선교회(CIM, 현 OMF)
①중국선교회(CIM)
당시 내륙지방의 성들로 복음이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허드슨 테일러의 잃어버린 영혼을 향한 간절함 가운데 그의 선교 경험과 성격이 반영되어 독특하게 중국내지 선교회가 조직되었다. 이
가. 사랑실천의 의지와 전도의지에 의한 교회사회복지
박종삼 교수는 교회사회복지란 “기독교 신앙의 핵심인 사랑실천의 의지와 성경의 가르침과 하나님을 믿어 구원을 얻게 해야 한다는 전도의지, 이 두기 요인이 동기가 되어 교회가 사회복지의 주체가 되어 사회복지 자원동원에 대한 일차적 책